근육통약 신신 아렉스정 총정리

2018. 3. 28. 00:29다양한 정보

 

신신아렉스정 총정리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전 일을하면서 무거운 물건을 너무 많이 들었다 놨다 했더니 팔에 무리가 갔나봅니다. 팔근육이 쑤셔서 움직이기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약국에 가서 상황을 얘기하니 신신아렉스정 을 주더라구요. 신신아렉스정이 근육통약인 것은 알겠는데, 어떤 약인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포스팅합니다. 신신아렉스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가 가능한 약품입니다.

 

 

 

 

 

 

 

신신아렉스정

 

식약처 분류
신경계감각기관용 의약품 ▶ 중추신경계용약 ▶ 해열, 진통, 소염제


구분
일반 의약품


제조 업체명
신신제약

 

외형정보

성상 : 흰색의 장방형 정제

성분정보

아세트아미노펜 300mg, 클로르족사존 250mg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보관(1-30℃)

 

효능효과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요(허리)통, 염좌통(삔 통증), 견통(어깨결림, 어깨통증), 근경련(근육경련), 근경직(굳음)등 근육의 이상 긴장을 수반하는 제질환(여러 질환) 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용법용량

성인 : 1회2정, 1일4회까지 공복(빈 속)을 피하여 복용합니다.
연령(나이),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합니다.

 


복약정보

-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운전, 위험한 기계조작시 주의하세요.
- 이 약의 투여기간 동안에는 가능한 금주하세요.
-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이 심하면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황달 등 간기능 이상징후가 나타날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 전문가와 상의없이 다른 소염진통제와 병용하지 마세요.

 

 


사용상 주의사항

 

1.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아렉스정을 복용하면 간손상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2. 신신아렉스정에는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른 아세트아미노펜 제품과 함께 복용하여 일일 최대용량(4,000mg)을 초과할 경우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3.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1) 클로르족사존에 과민증 환자
2) 아세트아미노펜에 과민증 환자

 

4.아래의 사람은 신신아렉스정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합니다.
1) 심한 간, 신장애 환자
2) 알레르기 환자 또는 약물 알레르기가 있었던 환자

 

5. 임부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투여합니다.

 

6. 기타 복용 시 주의사항
1) 과민증 : 두드러기, 발적, 가려움증과 같은 과민증이 나타나면 투여를 중지한다. 드물게 알레르기성 피부발진, 점상출혈, 반상출혈, 요변색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물게 혈관신경성 부종 또는 아나필락시스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간장 : 클로르족사존에 의해 간 손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간기능 이상이 나타나면 투여를 중지합니다.
3) 소화기 : 때때로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게 위장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청신경계 : 때때로 졸음, 어지러움, 두통, 권태, 과도한 흥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알코올이나 중추신경억제제와 병용(함께 복용)투여시 상가작용이 나타나므로 신중히 투여합니다.

 

7. 저장 시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3) 오용을 피하고 품질을 보호 유지하기 위해 다른 용기에 넣지 않습니다.

 

8. 정해진 용법용량을 지켜서 복용합니다.

 

이상이 근육통약 신신아렉스정의 효능효과, 용법용량, 복약정보, 사용상 주의사항에 대한 총정리입니다. 용법용량을 준수해서 복용하시고,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읽어보십시오. 근육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약품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